대한검사기술주식회사는 인화, 창조, 성취의 사훈을 근간으로 국내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을 무대로 하는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품질 경영 및 안전보건 경영을 기본방침으로 정하고 이러한 기본방침을 기반으로 회사의 사업목적에 적절한 경영시스템을 수립하고 운영한다.

  • 품질방침

대한검사기술주식회사의 경영은 전체적으로 원자재의 제조, 제작, 건설에서 요구되는 시험에 대하여 고객, ASME(원자력과 비원자력), KEPIC, ANSI, AWS 와 다른 적용 가능한 코드의 요구에 맞게 높은 품질과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공급하는데 있다.

원자력 설비 및 다른 설비 류의 건설 및 유지보수에 대한 용역에 참여하는 대한검사기술㈜의 전직원은 이 매뉴얼의 모든 면을 완전히 이해하고, 이행해야 한다.

품질 보증 부서장은 품질업무가 올바르게 이행될 수 있도록 회사 품질보증매뉴얼을 작성, 운영 할 책임이 있고, 품질 이행 중에 노출되는 품질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기하고, 권고하고, 제공해야하며, 필요한 행위가 적당히 이행되었는지를 검증해야 하는 조직의 독립성과 권한을 갖는다.

또한, 품질 위배사항이 발견될 경우에는 비파괴검사 작업 중지에 대한 권한과 거절에 대한 권한을 갖는다. 만약, 조직 내에서 해결할 수 없는 중대한 문제와 의견차가 있다면, 최종적인 문제 해결을 위하여 대표이사인 나에게 보고해야 한다.

모든 해결책은 코드와 고객 요구 사항을 만족시켜야 한다.

  • 안전보건방침

전 임직원은 안전보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무재해·무사고를 위한 자발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개선활동 및 법규 준수를 통해 건강사업장을 구현한다.

  • 품질경영방침

회사의 모든 임직원은 회사의 품질경영시스템과 관련된 요구사항의 준수와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고객만족, 기술개발, 인재육성을 실천하기위해 대한검사기술주식회사에서 수행하는 모든 업무에 ISO 9001:2015, KS Q 9001:2015 요구사항 및 회사가 규정한 요구사항을 준수하여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야 할 것이다.

품질방침을 수립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회사는 이 품질 경영 매뉴얼에 따라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포함한 경영방침과 일관성 있는 품질방침을 수립하고 주기적으로 검토한다. 품질방침은 ‘고객만족을 위한 가치 창출’이라는 기본방침을 근거로 수립되어야 하고, 목표는 성과측정이 가능하도록 수립하며 전 임직원은 경영방침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품질방침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품질방침은 전 임직원이 이해하여야 하며 회사의 품질경영시스템을 실행함에 있어 이 품질 방침을 기반으로 하여 업무를 처리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회사와 관련된 공급업체에도 회사의 품질방침을 홍보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품질방침을 주기적으로 검토하여 회사의 사업목적과 일치시킨다.

대표이사는 품질방침이 사업목적에 부합하는지를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방침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이를 개정하고 전 임직원에게 홍보한다.